성공사례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배경

누군가에겐 숫자, YK에겐 믿음입니다.

상간남을 상대로 손해배상청구를 하던 중, 부부 사이의 이혼을 인정하는 화해권고결정이 내려진 사안
법원의 화해권고결정으로 A(남편)와 B(아내) 사이에서 이혼이 성립하였고, C(상간남)를 상대로 하는 위 손해배상청구의 소는 취하함
조회수 64

 


 

A(남편, YK법률사무소의 의뢰인)B(아내)1991.경 혼인신고를 한 법률상 부부였습니다. A2016.B(아내)C(상간남) 사이에서 아들(D)이 있다는 점과 B(아내)A(남편)와 혼인관계에 있음에도 C(상간남)와 지속적으로 부정행위를 하였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A(남편)C(상간남)를 상대로 한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의뢰인 A(남편)B(아내) 사이에서 이혼과 관련된 조정절차가 진행되었고, 그 결과로 이혼의 성립 등을 포함한 화해권고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A(남편)C(상간남)에 대한 손해배상청구의 소를 취하하게 되었습니다.

 


 


 

본 소송대리인(YK법률사무소 담당변호사)은 의뢰인 A(남편)의 요청으로 C(상간남)를 피고로 하는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배상청구의 소에 주력하였습니다. 피고의 부정행위를 충분히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마련하였으며, A(남편)C(상간남) 사이의 대화가 담겨져 있는 녹취록 등을 증거자료로 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소송대리인은 의뢰인과의 상담을 거듭하는 과정을 통해, 이 사건의 궁극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의뢰인이 단순히 금전적인 손해배상을 지급받는 것을 넘어, 의뢰인 A 및 이해관계자들의 사정을 충분히 반영하여 최적의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YK법률사무소는 담당 법원에 조정신청을 하였고, 모든 당사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이끌고자 노력했습니다. YK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지속적으로 상담을 하였고 이해관계인들과도 만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본 사건을 성공적인 화해권고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화해권고결정에서는, 신청인과 피신청인은 이혼한다. 현재 신청인과 피신청인이 자신들의 명의로 보유하고 있는 적극재산 및 소극재산은 그 명의대로 각자에게 확정적으로 귀속된다. 신청인과 피신청인은 이 사건 확정일 이후 위에서 정한 것 외에 추후 상대방에 대하여 이 사건 이혼과 관련하여 위자료, 재산분할 등 민·형사상 어떠한 명목으로도 금전적 청구나 이의를 하지 아니한다는 등의 내용이 확정되었습니다. 

 





참고
화해권고결정에서는, ① 신청인과 피신청인은 이혼한다. ② 현재 신청인과 피신청인이 자신들의 명의로 보유하고 있는 적극재산 및 소극재산은 그 명의대로 각자에게 확정적으로 귀속된다. ③ 신청인과 피신청인은 이 사건 확정일 이후 위에서 정한 것 외에 추후 상대방에 대하여 이 사건 이혼과 관련하여 위자료, 재산분할 등 민·형사상 어떠한 명목으로도 금전적 청구나 이의를 하지 아니한다는 등의 내용이 확정되었습니다.
사건 담당 변호사